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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상위노출 이렇게만 하면 된다! 구글 SEO 꿀팁!

구글상위노출

by 시크릿에이 2023. 5. 8.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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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상위노출 하는 방법 및 SEO의 중요성

 

많은분들이 구글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특히 이제 막 온라인사업을 시작하신 분들이나 비즈니스를 시작하신 대표님들이 많죠!

 

구글 SEO를 통한 상위노출은 현대의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는데요!

구글과 같은대형 검색엔진은 하루에도 많은 트래픽과 사용자들이 몰리기때문에

이를 잘만 활용한다면 비즈니스에 큰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자연 노출의 중요성

구글 스폰서 광고로 나오는 홈페이지

 

현대 인터넷 사용자들은 절대 바보가 아니기에, 광고와 광고가 아닌 게시글을 구분할 줄 알고,

홈페이지 또한 광고와 광고가 아닌 자연노출을 구분할 줄 압니다.

 

내가 사용자라면, 자연적으로 1위를 하고 있는 홈페이지에 신뢰가 갈까요 아니면

"스폰서" 마크가 붙은 홈페이지에 더 신뢰가 갈까요?

저라면 자연적으로 1위를 하고 있는 홈페이지가 더 신뢰가 갈 것 같습니다.

 

이처럼 자연스럽게 특정 검색어에서 상위노출을 하고있다면 비즈니스 운영시

광고비용을 절감하고, 오랫동안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의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자연 검색으로 인한 상위노출은 유료 광고와 다르게,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SEO가 더욱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자리잡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SEO의 어려운 점

 

하지만 구글 상위노출 SEO는 결코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구글봇은 하루에도 수많은 웹페이지를

돌아다니며 분석하고 알고리즘에 맞는 순위를 결정하곤 합니다.

따라서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전문가의 도움 혹은 많은 시간을 공부에 투자해야합니다.

지속적인 노력과 관리도 필요하기 때문에, 결코 쉬운 작업은 아니죠

 

구글 상위노출 방법

 

  1. 키워드 연구 및 선택 : 대표님께서 현재 운영중인 비즈니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연구하고 선택해야합니다.
    내가 만약 가평 펜션 홈페이지를 운영중이라면 메인 키워드는 "가평 펜션" 이 될 수 있겠군요,
    하지만 키워드별 난이도가 모두 다르므로 상세한 다른 키워드를 정해야 할 때 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가평에 있는 펜션이지만 특장점으로 애견을 동반할 수 있는 펜션인 경우에
    "애견 펜션" "애견 동반 펜션" 등의 키워드들도 메인 키워드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적절한 경쟁률에, 트래픽이 많은 키워드를 주로 선점하는것이 좋습니다.
    구글 키워드 분석툴에 대해서는 다음에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높은 품질의 콘텐츠 작성 : 구글 검색엔진은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모두 읽고 평가하여 순위를 결정합니다.
    예를들어 "가평 펜션" 이 메인인 홈페이지의 경우, "가평" 에 관련한 글과, "펜션" 에 관련한 글이 많을수록
    이 홈페이지는 "가평, 펜션" 에 관한 전문적인 글이 많으므로 해당 키워드에서 더 우위를 차지할 수 있죠
    콘텐츠는 유용하고, 정보가 풍부하고, 독창적이어야 합니다. 이 세가지 조건에는 많은 의미가 담겨있는데

    유용하고 : 사용자가 유입한 경우 글을 읽어야하고, 빠른 이탈이 되지 않도록, 그리고 다시 찾아오도록,
    이 글을 더 많이 공유하도록 하는 유용한 글이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정보가 풍부하고 : 양이 많아야합니다. 보통 500단어, 1000단어 가량을 사용한 글이 좋습니다.
    무의미하게 작성된 대충 작성된 글은 검색엔진에서 무의미하다는 의미입니다.

    독창적이어야 합니다 : 이 맥락에서는 중복성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타 글에서 복사 붙여넣기 한 글은
    더 낮은 점수이며, 해당 중복 게시글은 서치콘솔에서 모두 걸러져, 대표페이지 선정에서 누락될 수 있습니다.
    그 말은 즉, 같은 글이 있는 다른 홈페이지가 메인 홈페이지가 되고, 내 홈페이지는 노출누락 된다는 말이죠
  3. 메타태그 작성 및 최적화 : 검색엔진이 웹 페이지를 분류할 때, 메타 태그의 제목, 설명, 키워드 등을 포함해 쉽게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메타태그는 필수로 작성해주시는게 검색 노출에 좋습니다
  4. 모바일 최적화 : 대다수의 사람들이 모바일을 통한 검색을 하고 있는 현 시대에 모바일 최적화는 매우 중요한 지표입니다. 특히 최근 구글은 모바일 최적화에 대한 점수 기준을 높혀가고있습니다. 간혹 서치콘솔을 보다보면, 모바일 최적화가 되지 않아 PC에서만 노출률이 좋고, 모바일은 검색 순위가 많이 낮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 오프페이지 SEO를 함께 하더라도, 모바일 최적화는 필수중 필수입니다!
  5. 검색엔진 등록 : 홈페이지를 만드셨다면 구글 서치콘솔 등록은 필수중에 필수입니다.
    서치콘솔에서 내 홈페이지의 검색 순위와, 현재 문제점, 속도 등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6. 백링크 : 백링크는 내 홈페이지를 다른 홈페이지에서 언급하는것을 이야기합니다.
    내가 "가평 펜션" 으로 유명해지고싶다면, 많은 사이트에서 "가평 펜션" 이라는 키워드로 내 홈페이지를 링크하고
    많이 언급해줄수록 구글 봇은 이 점들을 캐치하여 이곳이 가평 펜션으로 유명한 사이트이구나, 를 알고
    이를 순위에 반영해줍니다. 이처럼 백링크는 순위 반영에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구글에 상위노출 되어있는 홈페이지의 백링크는 수백~수천개 이상으로 등록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작은 비즈니스에서 직접 작업하기엔 너무나도 많은 양입니다.
    이부분은 전문가를 통해 진행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상위노출의 중요성과 SEO 방법에 대한 기초 이론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구글상위노출 백링크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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